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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 및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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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전략체계도

별정우체국연금관리단 경영전략체계
미션[별정우체국직원의 경제적 생활안정과 행복을 위한 연금제도 확립]
비전[초고령화시대에 맞는 연금관리기관]
슬로건[별정우체국 가족들의 행복한 노후생활 동반자]
핵심가치[공정과 신뢰, 공감과 협력, 혁신과 역량]
경영방침[평생연금, 책임경영, 고객중심, 공감경영, 지속성장, 혁신경영]
전략목표[재무관점[재정위기 극복 및 지속 가능한 연금], 고객관점[고객의 사랑과 신뢰받는 경영],내부프로세스 관점[작지만 강한 행복한 일터], 학습과 성장관점[미래에 대비하는 조직]]
별정우체국연금관리단
미션
별정우체국직원의 경제적 생활안정과 행복을 위한 연금제도 확립

별정우체국법 설립 목적

제1조(목적) 이 법은 우체국이 없는 지역에 별정우체국을 설치‧운영하여 국민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직원의 퇴직과 사망에 대하여 적절한 급여제도를 확립함으로써 직원과 그 유족의 경제적 생활 안정과 복리 향상에 이바지함을 그 목적으로 한다

미션 표_新미션, 별정우체국직원의 경제적 생활안정과 행복을 위한 연금제도 확립으로 이루어짐
新미션 별정우체국직원의 경제적 생활안정과 행복을 위한 연금제도 확립
의 미

건전한 재정관리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연금제도 운영과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으로 고객의 노후 행복 기여 의지 반영

비전
초고령화시대에 맞는 연금관리기관

수립 방향

재정위기 극복

이해관계자들이 합의 가능한 지속가능한 연금제도 재설계

노후 소득보장·경제적 생활안정 기능 보완

비전 표_新비전, 초고령화시대에 맞는 연금관리기관으로 이루어짐
新비전 초고령화시대에 맞는 연금관리기관
의 미

사회정책 및 인구구조 변화를 반영

초고령화시대에 맞게 연금제도의 지속가능성 확보

핵심가치를 통한 경영방침 선정

고객의 니즈와 구성원이 공감하는 미래지향적 기관운영 방향성 고려하여 핵심가치 선정

경영방침 표_핵심가치, (新) 경영방침, 의미으로 이루어짐
핵심가치 (新) 경영방침 의미
공정과 신뢰 평생연금 책임경영

(재무관점) 재정위기 극복 및 지속가능한 연금

(고객관점) 고객의 사랑과 신뢰받는 경영

(내부프로세스관점) 작지만 강한 행복한 일터

(학습과 성장관점) 미래에 대비하는 조직

공감과 협력 고객중심 공감경영
혁신과 역량 지속성장 혁신경영
전략목표 -재무관점 : 재정위기 극복 및 지속 가능한 연금 -고객관점 : 고객의 사랑과 신뢰받는 경영 -내부프로세스 관점 : 작지만 강한 행복한 일터 - 학습과 성장관점 : 미래에 대비하는 조직

경영전략체계 연계성 강화를 통한 실행력 제고

별정우체국 관리단 주요기능 : -(지속가능성)제도개선 및 수익증대 -(고객서비스)다양한 서비스로 고객만족 경영 CEO의 경영철학 : -(재정위기 극복)안정적 연금재정 운영 -(연금제도 재설계)생애설계금융 지원을 통한 노후 지원 서비스 강화 미션 : 별정우체국직원의 경제적 생활안정과 행복을 위한 연금제도 확립 비전 : 초고령화시대에 맞는 연금관리기관 핵심가치 : -공정과 신뢰 -공감과 협력 - 혁신과 역량 경영방침 : -평생연금 책임경영 -고객중심 공감경영 -지속성장 혁신경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