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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도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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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도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조사주체 : 별정우체국연금관리단

조사수행업체

- 수행업체 : 생산성본부

조사기간 : 2023년 12월 ~ 2024년 2월(3개월간)

조사방법 : 전화 및 대면조사

조사지역 : 전화조사(전국시도), 대면조사(연금관리단 빌딩)

조사대상 : 2022년 11월부터 2023년 10월까지 별정우체국연금관리단의 서비스를 경험한 만 19세 이상 성인 남녀

2023년도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결과표_ 구분, 금융서비스(금융지원(대부)), 금융서비스(징수/ 급여), 금융서비스(연금지급) ,금융서비스(계), 임대서비스로 이루어짐
구분 금융서비스 임대서비스
금융지원(대부) 징수/급여 연금지급
유효 모집단 377명 697명 184명 1,258명 833명
표본 수 37명 70명 33명 140명 83명
2023년도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결과표_ 구분, 금융서비스, 징수/ 급여, 연금지급 ,전체로 이루어짐
구분 조사대상 및 인원수
금융서비스 34명
징수/급여 71명
연금지급 32명
전체 137명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조사결과

고객만족도 조사결과_업무유형, 가중치, 2023년, 2022년, 2021년, 증감으로 이루어짐
업무유형 가중치 2023년 2022년 2021년 증감
금융서비스 금융지원(대부) 23.4% 85.0점 90.2점 91.8점 감소 5.2점
징수/급여 40.8% 90.1점 87.9점 92.0점 증가 2.2점
연금/보험금 35.8% 91.9점 88.3점 90.8점 증가 3.6점
100% 89.6점 88.6점 91.6점 증가 1.0점
임대서비스 100% 77.7점 76.1점 68.0점 증가 1.6점

최근 4년간 조사결과 추이

2020년도, 2021년도, 2022년도, 2023년도의 그래프 색상표
최근 4년간 조사결과 추이 표_금융서비스 PCSI 2.0, 임대서비스 NCSI으로 이루어짐
금융서비스 PCSI 2.0 임대서비스
NCSI
가중치 20 ~ 19 Gap(점) 100% 22.4% 42.4% 35.2% 100%
+1.0 -5.2 +2.2 +3.6 +1.6
2020년(92.4), 2021년(91.6), 2022년(88.6), 2023년(89.6)

전체 PCIS 2.0

2020년(89.9), 2021년(91.8), 2022년(90.2), 2023년(85.0)

금융지원 서비스

2020년(94.3), 2021년(92.0), 2022년(87.9), 2023년(90.1)

징수 서비스

2020년(91.1), 2021년(90.8), 2022년(88.3), 2023년(91.93)

연금보험금 지급 서비스

2020년(73.0), 2021년(68.0), 2022년(76.1), 2023년(77.7)

임대서비스 NCSI

전체 PCIS 2.0 금융지원 서비스 징수 서비스 연금보험금 지급 서비스 임대서비스 NCS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