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주체 : 별정우체국연금관리단
조사수행업체
- 수행업체 : 생산성본부
조사기간 : 2023년 12월 ~ 2024년 2월(3개월간)
조사방법 : 전화 및 대면조사
조사지역 : 전화조사(전국시도), 대면조사(연금관리단 빌딩)
조사대상 : 2022년 11월부터 2023년 10월까지 별정우체국연금관리단의 서비스를 경험한 만 19세 이상 성인 남녀
구분 | 금융서비스 | 임대서비스 | |||
---|---|---|---|---|---|
금융지원(대부) | 징수/급여 | 연금지급 | 계 | ||
유효 모집단 | 377명 | 697명 | 184명 | 1,258명 | 833명 |
표본 수 | 37명 | 70명 | 33명 | 140명 | 83명 |
구분 | 조사대상 및 인원수 |
---|---|
금융서비스 | 34명 |
징수/급여 | 71명 |
연금지급 | 32명 |
전체 | 137명 |
조사결과
업무유형 | 가중치 | 2023년 | 2022년 | 2021년 | 증감 | |
---|---|---|---|---|---|---|
금융서비스 | 금융지원(대부) | 23.4% | 85.0점 | 90.2점 | 91.8점 | 감소▼ 5.2점 |
징수/급여 | 40.8% | 90.1점 | 87.9점 | 92.0점 | 증가▲ 2.2점 | |
연금/보험금 | 35.8% | 91.9점 | 88.3점 | 90.8점 | 증가▲ 3.6점 | |
계 | 100% | 89.6점 | 88.6점 | 91.6점 | 증가▼ 1.0점 | |
임대서비스 | 100% | 77.7점 | 76.1점 | 68.0점 | 증가▲ 1.6점 |
최근 4년간 조사결과 추이
금융서비스 PCSI 2.0 | 임대서비스 NCSI |
||||
---|---|---|---|---|---|
가중치 20 ~ 19 Gap(점) | 100% | 22.4% | 42.4% | 35.2% | 100% |
+1.0 | -5.2 | +2.2 | +3.6 | +1.6 | |
전체 PCIS 2.0 |
금융지원 서비스 |
징수 서비스 |
연금보험금 지급 서비스 |
임대서비스 NCSI |
|
전체 PCIS 2.0 | 금융지원 서비스 | 징수 서비스 | 연금보험금 지급 서비스 | 임대서비스 NCSI |